엘리스의 나라

 

가족여행 제주도 성판악 코스를 통해 한라산 백록담 등반

 

제주도 여행 한라산을 등반하려면 꼭 준비해야할 물품이 있어요

생수 절대 필수물품이고요 꼭 1인당 3개 이상은 챙기셔야 할듯 해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등반이면 추가로 더 챙겨 가셔야 할듯 해요

초코바 사탕 넉넉하게 챙기셔야 해요

점심때 먹을 식사 김밥, 샌드위치등을 준비하시면 간단하실듯 해요

 

 

 

오늘은 제주도 둘쨋날이에요ㅎ(좀 늦게올려서 지금은 둘쨋날이 아니에요)
오늘은 제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한라산을 오를꺼에요! 저희는 분화구에있는 백록담을 보러 가는거여서 끝까지 갈건데..왕복으로 9~10시간 걸린다고 하네요...😅😅
그럼 바로 출발할께요(차로는 40분 좀 넘게걸려요)

 

 

여기는 아침 일찍 안가면 끝까지 못가서
5시쯤 일어나서 왔어요ㅠ여기 바로앞에 김밥집이 하나있는데 사람들이 거기서 다 싸가더라구요ㅎ
저희는 배가고프니 김밥 두개는먹고
3개는 싸갔어요^^

 

 

초반은 그냥 오르막길? 같은거여서 20, 30분정도는 신나고 1도 안힘들어요ㅎ
한..한시간 정도 가다보면 슬슬 힘들어지면서 잠바를 벗게되요😅

 

 

10분 지나서 왔더니 표지판에 이렇게
얼마나 왔는지, 몇분왔는지 등등 자세히 나와있네요~위에처럼 1시간 10분뒤에 도착하고나서부터 땀 뻘뻘 흘려요..ㅠ

 

 

그리고 이제 계단이 나오네요ㅎㅎ
올라갈때는 바위가 많은곳이 더 좋고, 덜 힘든데..
내려올때면..계단이 훨 100배는 더 쉽고..
재밌어요ㅋㅋ

 

 

이제 1시간은 왔다고 생각할때쯤 겨우 30분 올라왔네요..ㅠㅠ이제 점점 힘빠지는
중이에요..

 

 

그리고..한시간 30분쯤? 왔을때 반에 반왔네요....
머리속에는 힘들다는 생각밖에..이제 가져온 초콜렛이나, 젤리를 먹을차례! 먹으니까 힘이 슝슝ㅎㅎ
힘이나니까 다시 빨리 산을 오르기😀

 

 

드디어..해발 1000m에요! 우와~기념으로
사진도 한장 찍어주고ㅎㅎ힘드니까 조금
쉬다가 마저 갈께요^^너무 많이 쉬면 다시 오를때
더 힘드니까 1분 정도만 쉴께요..ㅠ

 

 

한시간 반 정도 넘게 더가서 진달래밭 대피소에 도착했어요! 여기서 이제 저희가 싸온 김밥, 간식을 먹고 갈꺼에요ㅎㅎ

 

 

김밥..냠..진짜 맛있어서 엄청 먹었네요ㅎ
역시 모든 음식은 운동을 한다음 먹는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여기는 그늘에가면 엄청 춥고..햇빛에 가면 엄청 덥고..어디로 가야할지^-^
밥도 먹고, 잠도 자고, 쉬다가 이제 다시 출발~
여기에 11시정도까지 도착해야지 더 갈수있어요
위 백록담보는곳도 2시정도면 다 내려가야해서
11시 안에는 도착해야해요~

 

 

4시간?은 더가서 한라산 꼭대기가 보이기 시작할때쯤..옆에서 얼음을 발견했어요ㅋㅋ..
위에있는 계단들을 봤을땐..깜작 놀랬답니다^^

 

 

이정도면 엄청 온거죠? 진짜 힘들어 죽는줄 알았어요ㅠㅠ위에 제발 이쁘길!
이때부터 너무 위여서그런지 귀가 아프더라구요ㅠ

여기 오시는분들 꼭 준비하셔야할게
초콜릿, 물 엄청 챙겨오시구요 옷안에 반팔 꼭 입고오세요! 11월달에 갔는데도 땀 엄청 흘렸어요😅

 

 

드디어..!! 꼭대기에 왔어요ㅠㅠ흐그끜극억..큼..ㅋ
위에 올라가면 이렇게 사람들이랑, 예쁜 풍경이
나오고, 앞쪽으로 가면

 

 

사람들이 진짜 많은걸 볼수가 있어요ㅋㅋ..
그리고 더 앞쪽으로가면 분화구랑, 글씨가 있는
돌덩이와 사진을 찍을수 있는데 적어도 30분은
줄을 서야해요ㅠ 그전에 백록담을 먼저 보러갈께요ㅎ

 

짜자잔!.....물이 다 말라서 없어요..ㅠ
그래도 진짜 보면 엄청크고 엄청 이뻤어요♡♡

저기 조금 물 남아있네요..ㅋㅋ

맨 위까지 오니 정말 뿌듯하네요ㅎㅎ
이제 2시가되어 내려갈 시간ㅠ엄청 아쉬웠어요..
그래도 빨리 내려갈께요ㅎ
내려가는게 훨씬 힘들어서 몇번 넘어졌어요;
안넘어지게 조심하세요^^

 

내려가다보니 벌써 7시쯤 됬네요ㅠㅠ
가다가 고라니 3마리나봤어요!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ㅠㅋㅋ
사진 찍고..다시 출발해서..저녁 8쯤 내려왔어요-
왕복 11시간정도 걸렸네요ㅠ
힘들어서 그런지 다리가 후들후들..지금 배도
엄청 고프니 바로 밥먹으러 갈께요

 

제주도에 왔으니 생선을 먹어야겠죠?
차 타고 내릴때 다리 엄청 아팠어요ㅠ
그만큼 맛있게 냠냠쩝쩝..진짜진짜 맛있었어요!
한번쯤은 한라산에 가보는거 추천드려요ㅎ
여러분들도 한번씩 가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