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의 나라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자인 저에게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경고 메시지가 한번씩 보일 때마다 가슴이 철렁 철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 달고 한달도 안되서 광고게재 제한을 30일 동안 받아본 적이 있어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될 때마다 가슴이 철렁합니다.

 

 

메시지 알람을  클릭을 해서 무엇인가 확인하고 빠른 대처를 해야 하지만 혹시나 광고게재 30일 정지나 블로그 광고 수익 저하, 또는 광고정책에 대한 위반을 했는지 등의 엄청난 일이 일어났으면 어쩌나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보다는 빠른 확인을 통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나를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들어 경고 메시지가 있는 종 표시를 눌러서 메시지를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위와 같이 안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보자인 저는 이런 메시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눌러보아도 어려운 내용과 모르는 단어들만 보여서 난감할때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화 같이 오류가 난 다른분들은 어떻게 대처를 했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어요.

 

 

대략 빨간 네모 상자안에 있는 되로 하면 될것 같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니 일단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란에다가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이후에 아래 사진처럼 검색이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에게 이런 상황이 많이 생격구나 생각이 들어서 큰 문제는 아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블로그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유저들에게 단순한 전달 사항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경고메세지에 포함된 사항이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설정 변경을 해야 하니 다음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글을 하나씩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상단에 뜬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의 해결 방법의 블로그 글들을 잘 읽어보고 하나 하나씩 따라 해 보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대략적으로 이렇게 하면 됩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라고 되어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열어준 뒤에 오른쪽에 있는 계정 계정정보 내부에 있는 판매자 정보 공유 상태 설정에서 비공계를 -> 공개로 변경을 해주고 그 아래부분에 비즈니스 도메인 자리에 tistory.com 만 넣어주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무척 간단하 내용의 설정 변경입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겁먹고 있었다니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렇게 판매자 정보공개 상태에 공개를 선택해주고, 도메인 란에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의 도메인을 넣어주고 나면 끝나는 것이지만 새로고침을 하고 확인 해보니 경고 메시지는 바로 없어지지 않았어요. 오늘 설정한 값이 제대로 반영될 때까지 며칠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