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의 나라

 

 

출처 - Photo by Fitsum Admasu on Unsplash

 

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

 

 

꾸준한 노력파 A

 

- A형은 인내심과 참을성이 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성격이므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 식탐이 적어 식이요법만으로 살을 빼도 성공할 수 있지만 영양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운동을 위주로 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완벽을 추구하는 꼼꼼한 성격이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다가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오히려 폭식하여 살이 찌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할 것.

 

 

- A형에게 맞는 운동은 스트레칭이다. 사람들과 경쟁하지 않고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이 잘 맞는다. 체력소모가 심한 유산소 운동은 피하고 기력과 체력을 함께 보강할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한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필라테스 등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일주일에 34회 정도 하는 것이 좋다.

 

 

 

- 먹는 것을 좋아하는 미식가 B

 

- B형은 먹는 것을 좋아하는 미식가로 식사를 제한하는 식이요법을 지키는 게 쉽지 않으므로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좋다. 제멋대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고 쉽게 싫증을 내기 때문에 흥미가 있는 것을 찾아 다달이 바꿔가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질리지 않고 지속할 수 있다. 단기집중형이라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만큼 요요 현상도 쉽게 일어나므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날씬해진 몸매를 유지하는 데 힘써야 한다.

 

 

- B형에게 맞는 운동은 조깅이다. 일주일 중 3일은 운동을 하고 나머지 4일은 편하게 쉬는 것이 포인트. 활동적인 B형에게는 줄넘기, 등산, 조깅 등 야외 스포츠가 좋다. 특히 조깅은 일주일에 3, 3040분 정도 뛰면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

 

 

- 건강주의자 O

 

- 많은 양의 식사를 하고 건강한 체질인 O형은 경쟁의식이 강해 목표가 생기면 놀라운 집중력을 보이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쉽게 성공한다. 하지만 집중력이 오래 지속되지 않으므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타입으로 배가 고프거나 먹는 게 부실하다는 생각이 들면 많이 먹게 되고 이로 인해 지방이 쌓이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이 필수!

 

 

- o형에게 맞는 운동은 수영이다. 활발한 신체활동을 해야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스타일인 O형은 심장박동수가 많고 온몸의 근육을 많이 움직이는 운동이 좋다. 러닝머신이나 에어로빅, 수영 등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일주일에 3회 이상 3060분간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 합리적인 분석가 AB

 

- 합리적이고 침착한 AB형은 체질이 약하고 쉽게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힘든 운동보다는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객관적인 분석력이 뛰어나므로 칼로리를 계산해 식단을 조절하는 식이요법이 알맞다.

 

 

- 어떤 일이든 만족할 만한 결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으면 쉽게 포기해버리고 끈기가 없는 타입으로 다이어트 기간 중간에 휴식기를 두는 것도 방법.

 

 

- AB형에게 맞는 운동은 워킹 다이어트다. A형과 같이 요가나 필라테스 혹은 가볍게 몸을 움직이는 스트레칭이 적당하고 여기에 걷기, 계단 오르기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함께하면 좋다. 특히 몸을 가볍게 움직이는 빠르게 걷기(워킹)는 체지방을 태워 군살 없는 몸매를 가꾸는 데 좋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