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의 나라

오늘은 간단하게 먹을 디저트로 컵케잌(머핀)을
한번 만들어봤어요~컵케잌은 만드는방법도 간단하고 맛도있어서 가끔식 배고프거나, 단게 땡길때 바로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일단 준비물은 아주 간단해요

머핀믹스, 실리콘 머핀 틀, 계란2개, 식용유, 우유
믹서기가 필요해요~핸드 믹서기는 섞을때
사용할껀데 빠르게 섞을필요는 없어서 생략 가능해요^^ 계란 두개 기준으로 머핀 믹스는 250g이 필요해요 머핀믹스 박스안에 들어있는 봉지중 한봉지 쓰시면 되요ㅎ

머핀틀은 저는 5개를 준비했는데 믹스가 조금 남아서 8개정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머핀틀이 없다면 케이크 굽는 틀에다가해서
카스테라처럼 만드셔도 상관없어요

박스 뒤에 설명 자세히 나와있으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뒤에 설명보고하셔도 될 것 같아요ㅎ

그럼 바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계란 두개를 하나씩 따로따로 만들어서
계란이 하나지만 원래는 두개를 넣으셔야해요

계란을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이제 우유를 넣어주는데 우유는 진짜 조금 필요하더라구요..우유는 40 ml 넣어주세요

우유를 넣고~

식용유 65ml를 넣어주세요
밥숟가락으로 8스푼정도 넣어주시면되요ㅎ
너무 가득하면 느끼할수도 있어요^^

그다음에는 머핀믹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가루가 뭉쳐있지 않을때까지 섞어주셔야해요!

짠~~다 이렇게 섞었는데
다 섞었을때쯤

설탕과 꿀을 넣어주세요ㅎ
꿀은 생략 가능해요^^저는 두개를 나눠서
한쪽에는 꿀을 많이넣고 한쪽에는 조금넣었더니
꿀을 더 많이넣는게 촉촉하고 맛있더라구요
많이 넣으실꺼면 6~7스푼, 적게 넣으실꺼면
3~4스푼 넣으시면 되요^^

설탕은 그냥 달게먹고싶다면 많이넣고
단걸 싫어한다면 조금만 넣으시면 되요~

그리고 아몬드를 넣어주세요~아몬드도 생략 가능해요
아몬드 싫어하시는분들은 초코칩이나 초콜렛을
넣으셔도 좋을 것 같네요ㅎ

그리고 머핀틀에다가 넣어주시면 되는데
3분의2정도 넣어주셔야해요! 저는 조금 더 넣다가
넘쳤어요...ㅠ

남는 반죽은 카스테라처럼 만들기위해서
케이크 틀에다가 넣었어요♡

에어프라이기에다가 150°c에서 20~25분해주시면되요! 에어프라이기가 없으신분들은 오븐에다가 180°c에서 20분정도
돌려주시면되요ㅎ

저는 좀 많이넣어서 그런지 넘쳤어요ㅠㅠ
다구워지고 10분?정도 식혀주면 겉바속촉으로
더욱 맛있어요^^

짜자자잔~드디어 완성을했어요!
근데 머핀들이 다 메롱을하고있네요ㅡㅡ
그래도 아주 잘된것 같아요ㅎ맛보니 진짜 맛있었어요~여러분들도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배가 고플때나 단것이 땡길때
바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